기아차 관련 주주 주가전 희망과 주식시세
1999년 아시아 자동차와 함께 현대 자동차에 매수되어 기아 자동차 판매, 아시아 자동차, 기아 대전 판매, 아시아 자동차 판매의 4사를 통합했다.
국내(소하리(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버그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치면 연간 263만 대 규모다.
전체 매출액의 약 40%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 판매 비중은 60% 이상이다.
K8 쏘렌토 카니발 등 신규 출시 모델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볼륨 모델인 스포티지 판매가 시작되는 점을 감안하면 신차 효과와 실적 호조는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대기 수요가 많은 신규 전기차인 EV6의 판매 확대와 중국의 판매 정상화도 하반기 기대 요인인 기아의 실적 호조는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작년 이익 昨年 昨年 昨年 올해는 ᅳᆯ를 예상합니다.
물론 코로나에서 억제되어 있던 소비가 폭발하는 측면도 조금 있다고 추정됩니다.
주가는 현재 실적보다 미래의 꿈을 먹고 있습니다 현재실적은좋지않더라도미래의성장가능성이높으면프리미엄을많이주고주가도지속적으로우상향합니다.
2차 전지 관련주가 그렇습니다.
현대기아차는 현재 전기자동차 부문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4위는 주가 프리미엄을 받기에는 어려운 순위인 것 같아요. 하지만 나름대로 선전하고 있는 것 같아요.
기아차 10년 차트를 보면 단기간에 엄청나게 뛰었어요. 그렇다고 해서 현재 실적에 비해서 아주 고평가 상태는 아닙니다.
추정 PER7배 수준이면 낮은 수준으로도 보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는 1, 2개 차종이 성공했다고 해서 다음 신규 차종이 히트한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성공 가능성은 조금 올라가요.
문제는 단기급등이 너무 심했다는 점입니다.
차트를 보면 O대에서 O대까지는 한 방에 올라간 게 문제예요 저런 차트는 대내외 악재에 한꺼번에 무너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앞으로 시중에 많이 풀린 돈이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그렇게 되면 각국 중앙은행은 돈을 거둬들이는 것이 기본적인 재정 원리입니다.
그럴 경우 시장 전체가 하락하고 기아차도 그런 흐름에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그 사람들 말을 믿으면 안돼요. 현재 자동차 산업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그 말은 절대 강자가 되기 어렵다는 거예요. 그래서 단기 급등했을 경우에는 투자를 자제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투자한다면 제가 빨간색 선 부분 정도로 분할매수를 권합니다.
주식은 기다리는 것이 승패를 좌우합니다.